메뉴 건너뛰기

영화의역사 / movie history

조회 수 6993 추천 수 0 2017.06.28 19:13:31
namooEYE *.37.2.69

edit영화의역사 / movie history

영화사는 영화 가 어떤 경위를 가지고 탄생 한 세계에서 발전하여 왔는가하는 역사 이다. 영화사를 연구하는 학문 도 영화사 연구자를 영화 역사 (영화 만)라고 부른다.

edit1890 년대

영화로 이어지는 기술은 19 세기 후반부터 프랑스 의 머레이 , 미국 의 마이 브리지 , 독일 의 제거 슈츠 등 많은 사람들에 의해 연구되어왔다.
그 연구는 모두 19 세기 전반에 완성 된 사진 기술을 현실 운동의 기록과 재현에 응용하려고 한 것이다.
이 사람들의 더미를 거쳐 1893 년 미국의 에디슨 이 자동 영상 장치 ( 영사기 ) 키 네토 스코프 를 공개.
또한, 프랑스의 뤼미에르 형제 가 시네마토 그래프 · 뤼미에르는 현재 카메라 나 영사기와 기본적인기구가 거의 같은 복합기 (카메라 + 프로젝터 + 프린터)를 개발하여 1895 년 3 월 파리에서 개최 된 과학 진흥회에서 공개.

113516c366f9058420eca8b4c8e7dcc5_1.jpg

같은 해 12 월 28 일 에 파리 의 그랑 카페이라는 명칭의 카페 (현 호텔 스크 리브 파리 )에서 유료 시사회를 열었다.
다른 프랑스 인 루이스 르 프린스 도 같은시기에 영사 장치를 개발했다.
그러나 투명하고 유연한 필름 재료가 손에 들어 가지 않고 한때 좌절했다.
에디슨이 개발 한 상자를 들여다 보면 그 안에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
뤼미에르 형제가 개발 한 것은 그 구조의 포장을 스크린에 투사하는 것으로 개량 한 번에 더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감상 할 수 있도록 한 것.
현재 영화의 형태를 고려하면 뤼미에르 형제의 첫 영화 개봉을 가지고 영화의 기원으로하는 것이 유력한 설이다.
뤼미에르 형제들이 공개 한 세계 최초의 영화 군은 역 의 플랫폼 에 증기 기관차 가 온다 정경을 원샷으로 촬 것 ( 「열차의 도착 ')와 자신이 경영하는 공장 에서 일을 마친 직원들이 나오는 모습을 비춘 것 ( 「공장의 출구 ") 등 총 12 작품.
모두 상영 시간 몇 분 단편 영화였다.
처음 영화를 보는 관객은 "열차의 도착 '을보고 화면에서 다가오는 열차를 두려워 관중석에서飛び退い했다는 일화도 있다.
이 영화의 대부분은 단순한 정경 묘사에 불과했지만 결국 줄거리를 포함한 연출의 작품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예를 들어 " 물을 가한 살수 남편 '라는 작품은 살수 남편이 물을 뿌리고있다하면 한 소년이 호스의 뿌리를 밟고 물이 나오지 않게 살수 남편이 호스를 들여다 보면 그 남자는 다리를 놓고 살수 남편이 배어되고 살수 남편은 소년을 쫓아 체벌한다는 줄거리로 몇 분의 동영상에서 스토리와 웃음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코미디 영화의 발단 중 하나와 되었다.
러시아 작가 막심 고리키 는이 뤼미에르 형제가 제작 한 "물을 가한 살수 남편 '과'시네마토 그래프의 입구 '라는 두 작품을 본 후, 뤼미에르 형제의 작품에 대해 이렇게 평가하고있다.
시네마토 그래프의 느낌은 너무 이상하고 복잡하다.
그것은 마치 저승이었다.
모든 이상한 침묵 속에 진행한다. ( "시네마토 그래프의 입구"에서) 마차 상습 영향도 발소리도 대화도 들려 오지 않는다.
사람의 미소는 소리가 없다. ( "물을 가한 살수 남편 '에서도) 한명의 소년이 등장 호스 위를 걷는다. 정원사는 소년을 쫓아 체벌한다.
하지만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 ···. 나는 지금 뤼미에르 형제의이 발명 칭찬은하지 않지만 그 중요성은 인식하고있다. 분명 인간의 삶과 정신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c604b1bd8bc2d6cf1d0c84ea3e369399.jpg

프랑스 이외에도 영국 등에서 유사한 "살수 남편" 모방 작품이 몇 가지 만들어져 있다.
또한 첫 번째 작품은 뤼미에르 형제가 경영하고 있던 공장에서 직원이 나오는 장면을 포착했다 "공장의 출구"에서 뤼미에르 형제는 1894 년 말에 촬영 했다고하고 있지만 자세한 것은 모른다.
또한 이 작품은 그랑 카페에서 상영 된 12 개 중 1 개는 다른 버전 ( "공장의 출구"는 4 가지 버전이 있다)
.

edit1900 년대

1902 년 에 세계 최초로 이야기 구성이 여러 장면에서 구성된 영화 ' 달 세계 여행 '이 프랑스에서 제작된다. 감독은 원래 마술사 에서 세계 최초의 직업 영화 작가 인 조르주 멜리에스 . 이 작품은 최초의 SF 영화 이다. 이듬해 인 1903 년 에 미국에서도 에드윈 포터 감독의 이야기있는 작품 " 대 열차 강도 "가 제작 · 공개된다. 이 작품에서 처음 크로스 커팅 이 사용되었다. 또한 본 작품은 최초의 서부극 이기도하다. 1906 년 에 제임스 스튜어트 블랙 톤 ( 영어 ) ​​감독의 ' 유쾌한百面相( 영어 버전 ) '가 제작된다. 실사가 아닌 회화 표현을 이용한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로된다.
한국영화는 구미영화(歐美映畵)가 들어와서 상영된 시기는 대략 1900년 초기로 추산되고 있으며, 루이 뤼미에르(Louis Lumiere)가 시네마토그래프(Cinematographe)를 발명하여 이른바 활동사진을 발명한 시기가 1895년이고 보면 세계의 영화사(史) 80년이라는 연륜 속에서 한국영화사와의 시간적 차이가 있는 셈이다.

edit1910 년대

메이저가되고 있던 영화 제작사에서 제약이나 지배를 싫어하고 또한 니켈 로디 언 에서 소비되는만큼의 단편 영화에 싫증たら않고 새로운 표현을 요구 한 젊은 영화인이 서해안에 이주하여 영화 도시 할리우드 가 형성되기 시작한다. 미국의 영화 감독 인 D · W · 그리피스 가 ' 국가의 탄생 '( 1915 년 ) " 인 톨러런스 '( 1916 년 ), ' 흩어진 꽃잎」( 1919 년 ) 등으로 클로즈업 등의 다양한 영화 기법 (영화 문법이라고도 함)를 발명하고 현대적 의미에서 영화의 원형을 완성 시킨다. 이를 통해 그리피스는 후에 "영화의 아버지 '로 불리게된다. 정치 권력은 영화의 영향력에 눈을 붙여 선전 의 수단으로 사용하게되기도했다. 제 1 차 세계 대전에서 미국과 독일에 선전 작품이 제작되었다. 바이마르 공화국 하의 독일은 여러 영화 회사가 합병하여 국책 촬영소이다 우퍼 (UFA)이 설영되었다. 1910 년대 -1920 년대 미국과 유럽에서는 ' 환토마 "시리즈 나" 흡혈 갱단 '시리즈 (모두 프랑스) 등의 연속 활극 이 유행하고 있다.

edit1920 년대

1920 년 소련에서 세계 최초의 국립 영화 학교가 설립 된 쿠레쇼후 가 교수로 초빙되었다. 쿠레쇼후은 학교에서 쿠레쇼후 영화 실험 공방 (일반적으로 쿠레쇼후 공방 약칭으로 불리는) 워크숍을 운영하고 몽타주 이론 을 수립 함께 그 실험을 실시했다.
1921 년 독일 한스 리히터 하여 다다이즘 의 한 표현으로 기하학적 변형을 담은 '절대 영화'라는 애니메이션 영화가 만들어진다. 늦게 1927 년 마르셀 뒤샹 에 의해 프랑스에서도 기하학적 변형 (뒤샹 작품은 원반의 회전)에 따르면 "순수한 영화"가 시도되었다. 다다이즘 그룹은 실사에 의한 줄거리 (그러나 일관된 이야기는 아니다)를 가진 영화 ' 막간 '도 만들고 있으며, 이곳은 뒤샹 본인을 비롯해 에릭 사티 등이 출연하고있다.
상영 용의 부수 음악은 사티 의해 작곡되고, 이것이 사티의 유작이 되었다.
1925 년 쿠레쇼후 공방의 학생이었던 세르게이 예 이젠시 테인 은 몽타주 이론 에 따라 ' 전함 포템킨 '을 제작.
영선 스테인 함께 쿠레쇼후 공방 출신이었던 브 세볼로드 푸 도프 킨 과 보리스 바넷 , 지가 베르토프 등은 몽타주 이론을 바탕으로 한 작품을 제작하고 러시아 아방가르드 의 대표적인 영화 감독이다.
1927 년 미국에서 세계 최초의 발성 영화 " 재즈 싱어 "( 알란 크로스 랜드 감독) 공개. 발성은 세계적으로 인정 급속히 보급 되었다.
무엇보다 미국의 찰리 채플린 러시아 영선 타인 등 영화 제작자, 영화 반주 악사와 특유의 영화 직업이었다 변사 를 생업으로 하는 사람들 등 숙성 기간에 있었다 무성 영화 를 고집 한 사람들 많은 본격적으로 유성 영화의 예술성이 인정 된 것은 30 년대 들어 더 일이다.
1929 년 미국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이 시작된다.
첫해 작품상은 윌리엄 A 펜 벨만 의 " 날개 " 또한 첫해에만 작품상은 두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또 다른 작품 인 F · W · 무르 나우 의 ' 선 라이즈 '는 예술 작품상이라는 명목으로 상금이 주어지고있다.
1920 년대부터 1930 년대에 걸쳐 자크 페데 , 르네 클레르 , 줄리앙 뒤 비비에 , 마르셀 카르네 들의 프랑스 작가가 등장하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프랑스 영화의 황금기를 형성한다. 나중에이 작가 작품은 ' 시적 리얼리즘 '이라고 부른다.
독일에서도 거의 같은시기에 프리츠 랑 과 로베르토 뷔네 , 무르 나우 등이 활약하고 이쪽은 " 독일 표현주의」라고 칭해지게 된다.
1925년 <운영전(雲英傳)>1926년 <아리랑>, <농중조(籠中鳥)>, <풍운아(風雲兒)>1927년 <들쥐>, <잘있거라>, <흑(黑)과 백(白)>,<금붕어>1928년 <옥녀(玉女)>, <사나이>, <사랑을 찾아서>1929년

3e754066d4c311939828cc8b9b2aae01.jpg

edit1930 년대

1932 년 이탈리아에서 베니스 국제 영화제 가 시작된다. 1935 년 세계 최초의 컬러 영화 루벤 마물 리안 의 「허영의 도시 '가 공개. 선명 따른다. 1934 년 공개의 프랭크 카프라 의 "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을 시작으로 미국에서 스크루 볼 코미디 가 유행. 1930 년대 말부터 1940 년대에 걸쳐 이탈리아에서 장 르누아르 " 토니 "( 1935 년 )의 영향을받지 네오 레알리스 모 운동이 일어난다. 중심적인 작가는 르느와르의 조감독을 근무하던 루키 노 비스콘티 와 로베르토 로셀리니 등. 세계적인 불황 속 토키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고 음악과 음향 효과가 살릴에서 뮤지컬 영화 와 조폭 영화 가 영화의 주류가된다. 미국에서는 종교 보수파 등에서 영화 나 만화를 청소년과 범죄에 미치는 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져 1934 년에는 헤이스 코드 라는 폭력과 섹스, 사회에 대한 묘사를 제약하는 영화 제작 윤리 규정 가 만들어졌다. 과격한 폭력이나 성적 장면은 이후 거의 잊혀지다시피 1960 년대 후반에 철폐 될 때까지 할리우드 영화를 달기된다. 한국 아리랑 삼편 1936년 5월 15일에 개봉되었으며, 한양영화사가 제작했다. 1936년 4월 18일 개봉된 영화로 <춘향전>을 제작했던 '경성촬영소'에서 제작했다. <벙어리 삼룡이>1930년 <아리랑 후편(後篇)>, <철인도(鐵人都)>1931년 <금강한(金剛恨)>, <임자없는 나룻배>1932년 <개화당이문(開花黨異聞)>1934년 <칠번통 소사건(七番通小事件)>1935년 <무화과(無花果)>, <그림자>1936년

한국영화 나그네는 감독·각본에 이규환(李圭煥), 배역에 문예봉·박제행(朴齊行)·왕평(王平). 이 영화는 한국 발성영화사상 가장 빛나는 업적을 남긴 작품으로, 이규환의 <임자없는 나룻배>에 이은 수작(秀作)이었다.

edit1940 년대

1946 년 프랑스 칸 국제 영화제 가 시작된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의 영향을 받아 프리츠 랑 ( 독일 )와 장 르누아르 ( 프랑스 ) 등 많은 영화인이 미국으로 망명한다. 망명이 아닌 초빙되어 나 스스로 원하는 미국에 갔다 맥스 오후에루스 와 에른스트 루 비치 (독일), 르네 클레르 (프랑스) 등의 작가도 포함하면 1930 년대부터 1940 년대에 걸쳐 미국에는 유명한 많은 영화 작가가 전세계에서 모여 있었다. 영화 제작 편수도 연간 400 개를 넘어 질량 함께 미국은 세계 영화계의 정점에 있었다. 이에 따라 1930 년대 ~ 1940 년대는 " 할리우드 전성기 ","미국 영화의 황금 시대 "라고되어있다. 한국영화는 수난기로 불린다 1935년 발성영화가 나온 후 1939년까지를 '발성영화시대'라고 명명한다면 이후 1940년부터 1944년까지의 시기는 문자 그대로 한국영화의 수난기라 하겠다.

edit1950 년대

1951 년 독일 베를린 국제 영화제 가 시작된다.
1951 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구로사와 아키라 의 ' 라쇼몽 '이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아시아 영화의 작품 수준을 세계에 보여 주었다.
적색 공포 (레드 퍼지)의 영향으로 많은 미국 영화들이 추방의 쓰라림을 당한다.
실제로 공산주의 활동에 관여 한 적이있는 조셉 로지 와 니콜라스 레이 , 달튼 트럼 보 등은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증언을 거부하고 망명과 영화계에서의 배제를 강요했다.
그러나 속으로는 엘리아 카잔 과 같이 이민係累이다 그러므로 증언을 거부 할 수 없으며, 부득이 증언 결과적으로 옛 동료를 팔지 않을 수없는 사람도 있었다.
70 년대 이후 많은 이들이 명예 회복 영화계에 복귀를 완수했지만, 로지 옛 동지 인 엘리아 카잔의 재삼에 걸쳐 귀국의 요청에 응할 수없이 망명 처 영국에서 객사 했다.
텔레비전 의 보급에 의한 관객수 감소로 골머리를 앓고있는 미국 영화계는 TV에서 실현 될 수없는 것을 목표로 화면 크기 를 확대하거나 대작주의 손을 뻗어 시작한다.
특히 대작주의는 일시적 할리우드를 석권했지만, 그 것은 영화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에게 정신적 · 신체적 피폐를 불러 함께 제작 편수의 감소로 인한 신인 감독 데뷔의 기회를 박탈하는 것 되어 버렸다.
또한 1930 년대 부터 반독점 법 ( 독점 금지법 )로 기소 된 메이저 영화사의 배급, 흥행 감독에 의한 극장 계열화에 대해 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이 메이저들은 제작과 흥행과의 분리를 강요 당하게되었다.
적색 공포 에 의해 재능있는 작가들의 많은 일시적으로 잃고 대작주의 하여 남은 작가들을 피폐시켜 새로운 작가의 등장의 기회를 막고, 심지어 독점 금지법에 의해 안정적인 흥행 시스템 (경영 기반)를 빼앗긴 할리우드는 결과적으로 황금 시대의 종언을 맞이하게되었다.
한국에서는 Asia 映畵祭受賞 1957년 제4회 '아시아영화제'에 이병일 감독의 <시집가는 날>이 출품되어 희극상을 타고, 또 1960년 제7회에서 신상옥 감독의 <로맨스 빠빠>로 김승호가 남우주연상을 탔다.

edit1960 년대

1950 년대 말기부터 1960 년대 초에 걸쳐 프랑스 누벨 바그 라는 영화 운동이 일어난다. 그것은 단적으로 말하면 결말이없는 이야기 나 그 자리의 우연을 살린 즉흥 연출 등으로 기존의 영화의 정석을 하려는 시도였다. 미국에서는 TV에 대항 의식을 태운 할리우드 기업의 거대 자본 화, 초대작 지향이 계속되는 한편, 누벨 바그에 촉발 된 인디펜던트 계 영화가 급속하게 싹이 시작한다. 1960 년대 초 조나스 메카 스 등에 의한 뉴 아메리칸 시네마 라는 실험 영화 운동이 일어나 60 년 후반에는 아메리칸 뉴 시네마 가 유행한다. 또한 뉴 아메리칸 시네마 와 아메리칸 뉴 시네마 란 명칭의 유사성은 있지만 성격을 달리 전혀 다른 것. 예 르지 카 발레로 비치 의 '수녀 요안나'를 시작으로 초기에는 해외 작품의 배급이 주체 였지만, 1960 년대 후반에는 독립 제작사의 작품에 대한 출자를 실시하게되었다. 한국에서는 강대진 감독의 <마부(馬夫)>가 1961년 제11회 백림영화제에 출품되어 격찬을 받았다.

edit1970 년대

1960 년대 말부터 등장한 독일 작가들이 뉴 저먼 시네마 해도て囃さ된다. 장 - 마리 스트라우브 , 폴커 슐뢴 도르프 , 베르너 헤어초크 , 빔 벤더스 ,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등이 이에 상당하는 것이지만, 누벨 바그 처럼 작풍에서 공통점이 있고, 공동 활동 등을 실시했다 것이 아니라 같은시기에 등장한 동 세대의 작가들에 붙은 총칭이었다. 미국 할리우드에서 패닉 대작 붐이 일어난다. 1972 년 의 ' 포세이돈 어드벤처 '를 시작으로, 1974 년 공개의 20 세기 폭스 와 워너 브라더스 와의 합작 " 우뚝 솟은 지옥 "을 정점으로하는이 붐은 그 상업적 대성공에 의해 몰락하고 할리우드의 자신감을 회복 시킴과 동시에이 뒤에 오는 새로운 할리우드 영화의 기본을 형성하는 것으로되었다. 1950 년대 대작주의 있어서는 어디 까지나 이야기와 인간 드라마에 주안점을두고 있으며, 화려한 세트와 스타 배우의 다용은 이들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위한 수단이었다. 그러나 패닉 대작에서 화려한 특수 효과와 특이성을 느끼게하는 영상 표현 즉 관객의 눈길을 끄는 요소에 주체가 옮겨 있으며, 세부 사항의 비대화와 이야기와 화면 표현의 분리 등 오늘날까지 이어져 있는 할리우드 영화의 특징을 형성하고있다. 1977 년 조지 루카스 감독의 ' 스타 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가 크게 히트하면서 세계적인 SF 영화 붐이된다. 이 작품 이후 특수 효과 ( SFX )가 영화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된다. 또한이 시리즈의 캐릭터 상품 허가와 사업 성공을 거두었 루카스는 그 자금을 영상 · 음향 관계의 디지털화를 중심으로 한 기술 개발에 투자하고 영화계에 큰 업적을 이루고있다. 1978 년 미국에서 로버트 레드포드 가 선댄스 영화제 를 시작한다.

불황기의 한국영화 세계적인 추세인 영화산업의 불황(不況)은 1968년경부터 한국에서도 고개를 들기 시작하더니 1970년대에 접어들면서부터는 그 정도가 점점 심하여 위급한 상황으로까지 몰고 갔다. 당시 문공부는 '영화법(映畵法)'에 따른 우수영화 선정 등을 통해 불황타개책(不況打開策)을 모색했고 영화진흥공사는 이에 보조를 같이 했지만 쉽게 풀려나지 못했다.

edit1980 년대

1980 년 대 장편 도라에몽 제 1 탄이 공개된다. 이 년보다 큰 장편 도라에몽은 25 년 연속으로 공개되었다. 1960 년대 에서 1970 년대 의 ATG 가 연주하는 것과 같은 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또한 크게 기대되고도했지만, ATG처럼 시류를 타고 수없이 큰 상업적 성공에 이르지 못했다 . 1984 년 '노란 대지'공개. 이것의 감독을 맡은 천 카이거 , 촬영 감독을 맡은 장 이머우 를 중심으로 중국 영화의 다섯 번째 세대가 대두. 90 년대에 걸쳐 뉴 웨이브를 느끼게하는 작품을 잇달아 발표한다. 요즘 대만 뉴 시네마 운동의 전개가 시작. 90 년대에 걸쳐 뉴 웨이브를 느끼게하는 작품을 잇달아 발표한다. 허우 샤오 셴 , 揚徳昌 주요 작가.

한국에서는 영화가의 불황을 극복하려는 방책으로 소극장운동을 전개. 80년 초 푸른극장 '태멘'을 필두로 해서 대두되었으며, 이러한 소극장의 이점은 광고비 및 인건비와 시설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영화의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 1일 2,000명 이상의 관객이 들어야만 수지타산이 맞는 대극장과는 대조적으로 소수 관객의 꾸준한 동원이 가능하다는 것 등이다. 푸른극장(태멘)이 700석 규모로 젊은이들의 문화적 공간이라는 기치를 내걸었으며, 영등포의 명화극장도 각종 레저 타운을 겸하고 있어 바야흐로 극장환경의 일대 전환기가 마련되었다.

edit1990 년대

1993 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미국 영화 " 쥬라기 공원 "공개. 영화의 포토 사실적인 컴퓨터 그래픽 의 사용으로 혁신적이고 다음 영화에 큰 영향을 주었다. 또한 세계 흥행 수입 기록을 경신 대히트였다. 1995 년 세계 최초의 장편 풀 CG 애니메이션 ' 토이 스토리 '가 공개. 미국 디즈니 와 픽사 의 공동 제작에 의한 다. 1995 년 덴마크 에서 라스 폰 트리어 등에 의한 도그마 95 라는 영화 운동이 시작된다. 현재에도 계속되고있다. 1990 년대 한국영화계의 주요 흐름을 정리해 볼 때, 88년 UIP의 직배영화 <위험한 정사>의 국내 첫 상영으로 위기의식을 느낀 한국영화계는 한국영화 거듭나기를 위한 한국영화법 개정을 비롯하여 UIP의 직배저지 투쟁을 전개해 전체 영화인을 심기일전시켰다.

edit2000 년대

HD24P 는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의 등장과 함께 디지털 시네마 의 동향이 활발하기 시작한다.
이것은 이전에도 CG의 활용에 의한 영화의 디지털화는 진행했지만, 필름과 비디오와 기본적인 표시 방식 차이 (필름 24 매 / 초 · 논 인터레이스 에서 비디오는 30 프레임 / 초 인터레이스 )는 텔레시네 라는 가공 단계를 거쳐야하며 이것이 큰 걸림돌이되고 있었다.
그러나 HD24P는 필름과 같은 형식으로 기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텔레시네 가공이 불필요하고, 직접 디지털 가공이 가능하다는 획기적인 제품이었다.
" 스타 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 '( 2002 년 )에서 이용되고 실용성이 입증 된 후에 채용이 잇따르고 있어 앞으로 대부분이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로 촬영 · 제작 될 것이라고 말한다 관측 마저있다.
LCD , DLP 등 전자 매체를 투영하는 소자가 보급하고, 레이저 조사에 의한 투영 장치가 실용화되고 있다.
科学万博에서 실험적으로 공개되어 더욱 개량되어 아이치 만국 박람회 에서 공개 된 레이저 프로젝터는 기존의 전자식 투영 장치의 해상도, 색 재현 영역 동적 범위의 한계를 무너 뜨리는 것이었다.
앞으로 가정에서도 레이저 프로젝터의 보급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2009 년부터는 입체 영화 에도 주력하게 되었다. 할리우드 가 많은 입체 영화를 제작하고 또한 기존의 작품을 입체 영화로 리메이크 할 예정이기도 하다.
올드보이(2003년 영화) - 동명의 일본 만화를 바탕으로 한 박찬욱 감독의 한국 영화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1-24 강서한화비즈메트로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