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ine blog  l 

10년전 마농의 슬픔은 아버지 쟝의 죽음으로부터 시작되었고 아버지 죽음의 원인이 되었던 샘물에 대한 인간의 욕심 그 이야기는 계속된다.
 
마농_3.jpg
전편의 음모자들 세자르와 위골랭은 카네이션 농장 재배가 성공한다.
 
카네이션 재배 성공의 원인중 하나가 샘물의 길을 바꿔 놓은것 그 길은 한사람에게는 돈을 한사람에게는 불행을 가져다준 큰 사건이었고 사건이상의 인간의 욕심과 복수에 대한 권선징악적 좀 서정적이고 복선적인 줄거리가 보는이의 마음을 사람잡고 프랑스 영화의 자존심을 지켰다고 하는 평을 받은 영화이다.
 
마농_4.jpg  
 
 
마농은 아버지 죽음과 어머니의 도시로의 이주 어머니는 배우로 도회지에서 활동하였다
 
더이상 그 땅에서는 생존이 힘들어 그랬을 것이고
 
혼자 남은 마농은 우리말로 소녀가장으로 어렵게 어렵게 생활해갔다 당시 그 지역의 허드랫일로 양치기 소녀가 되었고 마농은 그렇게 성장해 갔다.
 
 마농_5.jpg

 
이야기의 포인트 위골랭은 성장한 마농의 목욕하는 모습을 우연히 보고 그만 사랑에 빠지게 되고  세자르는 조카 위골랭에게 결혼을 하라고 권유하다.
 
 
마농_6.jpg
 
위골랭은 마농에게 사랑 고백을 한다 그러나 마농은 피한다.
 
마농은 우연히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엿듣게 되고 아버지가 샘을 파다가 죽게 된 경우까지의 스토리를 알게 된다. 어느날 마농은 염소를 구하려다 우연히 샘을 발견하게 되고 그 물줄기를 다시 돌려 놓는다.
 
그렇게 복수가 되었던 것이다.
 
마농_7.jpg

 
물줄기가 바뀐 마을은 혼란에 빠지고 만다.
 
전부터 마농을 좋아했던 학교 선생님 베르나르 올리이베의 생일잔치에 초대 되었던 마농은 위골랭과 세자르의 죄를 밝힌다. 발뺌하던 세자르에게 목격자 까지 나타 나는데 엘리아신 이다.

마농_8.jpg

 
마농을 짝 사랑하던 위골랭은 그녀의 거절로 목숨을 끊는다 백부 세자르는 인생의 허무함을 느낀다.
베르나르는 마농을 설득해 막았던 샘을 다시 트고 마을 사람들은 기도회를 연다.
 
마농_8_1.jpg

마농과 베르나릐 결혼식 그 자리에 어머니와 플로레트의 친구인 멜피느가 참석하는데  세자르는 멜피느로부터 마농이 자신의 손녀딸 이라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그의 유산을 마농에게 상속시킨다는 유서를 남기고 깊은 잠에 빠져든다.

마농_9.jpg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1-24 강서한화비즈메트로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